본문 바로가기
News Room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 실적 쑥쑥

by 보거(輔車) 2008. 7. 31.
반응형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 실적 쑥쑥!

  상반기 매출 20억불 달성, 전년 동기대비 35% 신장

  가전제품, 모니터 부동의 1 지속, TV 매출   향상

  차별화된 현지 밀착 마케팅,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주효
 
  김기완 지역본부장, 현지 특화전략과 인사이트마케팅으로 중아시장 석권 계획



LG
전자가 차별화된 현지 밀착 마케팅과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으로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LG
전자는 상반기 중아지역에서 전년동기 대비 35% 신장한 20억불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생활가전 제품은 프리미엄 가전 라인인 헬스케어 제품군의 판매량 증가와 상업용 에어컨의 수주가 늘면서 시장점유율 1위를 더욱 확고히 했다
.  

TV
매출도 대폭 증가, PDP TV 전년 동기 대비 58%, LCD TV 프리미엄 제품인 스칼렛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89%성장했다.  모니터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50% 성장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LG
전자는 올해 43억불, 2010년에는 60억불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있다
.

LG
전자가 중아지역에서 고속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것은 권역별 차별화된 전략에 기반한 현지 밀착 마케팅과 프리미엄 브랜드전략, 현지인재 육성 등이 효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다
.



 현지 밀착 마케팅


   
중아지역은 78개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별로 소득수준, 종교?문화 등의 차이가 크다. 이에 LG전자는 중아지역을 산유국, 동부지중해, 남아프리카  6개권역으로 구분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

LG
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산유국 권역 여성 소비자들의 대외활동에 대한 욕구가 커지는 추세를 고려,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리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

지난 5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LG쿠킹아카데미(LG Cooking Academy)’를 개설했다. 여성들을 대상으로 요리, 건강, 웰빙 등에 대하여 5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전통적으로 여성들의 대외활동이 제한되어 왔던 사우디아라비아 여성들에게 여가선용과 폭넓은 대인관계를 가질  있는 기회를 제공, 현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



한편, 중아지역의 경우 일부 국가에서 제도상 외국인이 직접 판매법인을 설립할  없기 때문에 현지 딜러와의 관계가 사업의 승패를 가름하는 경우가 많다
.

LG
전자는 중아지역 공략의 핵심인 딜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지역별로 차별화된 ‘딜러 컨벤션’을 진행하고 있다
.

최근 파키스탄에서는 현지인들이 음악과 무용을 좋아하는 점을 감안, 아티프 아슬람  최고의 인기가수들을 초대해 페스티벌 형태의 컨벤션을 열었다. 이에 반해 시리아의 딜러들은 자부심이 강하고, 종교적인 이유로 유흥에 대한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시리아 최고의 호텔인 포시즌 호텔에서  컨벤션을 진행해 만족도를 높혔다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LG
전자는 중아지역에서 프리미엄 제품군인 헬스케어 제품군과 스칼렛 TV등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중아지역은 최근 경제 규모가 팽창함에 따라 건강, 웰빙  삶의 (
) 대한 요구도 함께 커지고 있다
.

이에 따라 LG전자는 알러지를 예방하는 스팀트롬 세탁기, 공기를 정화하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지방을 제거하는 솔라돔 컴팩트 오븐  헬스케어 제품을 앞세워 중아지역에서 LG 헬스케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

특히 최근에는 시리아에서 현지 거래선, 언론인은 물론 150여명의 의사들을 초청하여 헬스케어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는 LG 헬스케어 컬렉션’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있다


한편, 지난 5 터키를 시작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요르단 등에서 스칼렛 LCD-TV 론칭 행사를 가졌으며, 프리미엄 이미지에 걸맞는 특색 있는 행사로 현지 언론과 거래선들의 찬사를 받았다


특히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올해 미스 아프리카인 탄지 코엣즈(Tansey Coetze) 스칼렛 TV 광고 영상에서 걸어나와 스칼렛 TV 소개하고, 요르단에서는 요르단   10 모델들이 화려한 패션쇼를 펼친  스칼렛 TV 관객들에게 공개하는 이색적인 행사를 가졌다

 
 현지인재 육성


LG
전자는 지난 6 두바이 최고 명문인 아메리칸 대학(American University in Dubai) LG마케팅 스쿨’을 개설했다
.

LG마케팅스쿨’은 대학총장, 마케팅학과장  최고의 강사진이 현지 LG직원들을 대상으로 중동지역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아메리칸 대학생들을 인턴사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며, 김기완 중아지역본부장(부사장) 동대학 MBA과정에서 특별강연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4 시리아 최고의 공과대학인 다마스커스 공과대학내에 LG 에어컨 연구소’를 개설했다. 교수  학생들은  연구소에서 에어컨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우수학생들은 장학금 등의 재정지원도 받게 된다
.

LG
전자 김기완 /아지역본부장은 LG전자가 중아지역에서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현지 특화전략에 핵심을 두고 고객 인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 지역을 석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