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Room

선글라스에 어울리는 얼굴은?

by 보거(輔車) 2008. 7. 30.
반응형
광대뼈가 아닌 '코'가 선글라스 어울림을 좌우
 
 
올해 가장 눈길을 끄는 선글라스 디자인은 큼지막한 테와 다리 장식으로 브랜드 로고를 비롯해 각종 큐빅, 크리스털 등의 장식성이 강한 다리들이 대거 나오고 있다 .

그러나 아무리 얼굴을 가릴 수 있는 프레임이 큰 선글라스라도 서양인과 달리 얼굴이 크고 평면적인 동양인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유행 아이템이라도 누구에게나 어울릴 수는 없는 법. 여름철 자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고르기 위해 몇번씩 착용했다 벗었다 하는 여성들의 손놀림이 분주하다.

◇동양인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여름철 멋내기와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가장 쉽고 훌륭한 액세서리는 선글라스다. 올 여름에도 여전히 얼굴의 반을 가릴 정도로 큰 선글라스가 인기가 높다.

이는 큰 선글라스가 자외선으로부터 눈과 피부를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착시효과도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선글라스를 고를 때에는 직접 써보고 얼굴형에 잘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대체로 자신의 얼굴형과 반대되는 모양이 어울려 얼굴이 둥근 형이면 동그란 모양, 각진 얼굴이면 사각형을 피해야 한다.

코성형전문 코헨성형외과 (cohenclinic.co.kr) 박귀호 원장은 "동양인은 기본적으로 얼굴 폭이 넓고 광대뼈가 발달해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가 휜 정도인 커브가 작은 선글라스가 잘 맞는다”며 “커브가 크면 렌즈가 광대뼈에 닿거나 코가 뜨게 된다”고 말한다.

또한 눈 보호를 위해서는 렌즈 표면과 컬러가 균일한지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이는 표면과 색깔이 고르지 않으면 빛이 번져 보이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흰 종이 위에 놓고 색이 전체적으로 고루 분포돼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자외선 차단 기능 표시(UV마크)가 있는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선글라스의 적, 광대뼈가 아닌 '코'

아무 선글라스 하나만 걸쳐도 폼나는 서양인들과 달리 동양인들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이는 동양인의 평면적인 얼굴형과 돌출된 광대뼈 때문인 경우가 많다.

광대뼈가 돌출된 여성은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나 고글형 선글라스가 광대뼈에 닿거나 코 부분이 뜨게 돼 불편하고 시각적으로 얼굴이 더 퍼져 보일 수 있다는 것.

그러나 옆 광대를 들어가게 하는 광대뼈 축소술에는 한계가 있고 광대뼈 보다는 코에 의해 선글라스의 어울림이 좌우 된다고 전문의들은 말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얼굴과 조화로운 높이와 모양으로 선글라스에 어울리는 예쁘고 멋진코를 위해 여름철 방학이나 휴가때 병원을 찾고 있다.

실리콘 코성형은 코성형 시 많이 쓰이는 인공보형물로 원하는 대로 조각이 쉽고 날렵한 콧선을 만들 수 있으며 부작용 발생시 제거가 용이하다.

하지만 코의 피부가 얇을 경우 실리콘을 이용해 코성형을 하면 비춰보이거나 빨개져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

반면 고어텍스는 인체친화성이 높기 때문에 실리콘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사용한다. 고어텍스 역시 날렵한 콧선을 만들 수 있으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높이가 낮아지고 제거 시 힘든 점이 있다.

박귀호 원장은 "성형에 쓰이는 재료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코성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무엇인지 재료의 장·단점을 따져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본인에게 맞는 코성형이 얼굴의 볼륨을 유지시켜 입체적이면서도 작고 갸름한 이미지의 얼굴 모양이 될 수 있다는 것.

이는 광대뼈 축소효과 뿐만 아니라 얼굴의 윤곽선을 개선시켜 인상이 부드러워지면서 얼굴이 축소되는 느낌이 들어 어떤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잘 어울릴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