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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요모조모

홈쇼핑, [매진] 인데 자동주문은 가능?

by 보거(輔車) 2009.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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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생처음 해보는 홈쇼핑 구매


필자는 홈쇼핑을 이용해서 물품구입을 그리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돈도 없을 뿐더러 , 괜시리 그 재미에 빠져들고 싶지 않은 이유때문이지요. 특히 의류의 경우는 매장에 가서 입어보고 잘 맞는가 , 나에게 어울리는가 , 등등 아내의 조언에 의한 결정을 내리곤 하는데 열심히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아내곁으로 가니 트레이닝복이 없다고 사달라고 합니다. 곰곰히 생각하다 아내꺼 1벌 , 내꺼 1벌, 총2벌 구매를 결정하고 자동주문으로 다른 것 2벌 구매가 가능한지 모르기에 상담원 주문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담원 연결은 너무 어려워...

상담원 연결로 전화를 걸고 대략 5분여의 시간을 기다린 듯 합니다.  처음 예상 대기시간 2분으로 표시가 되었지만 5분이 지나가도 상담원 연결은 안되더군요. 전화요금 걱정에 끊으려다 생각하니 080 무료전화.... 무료전화이기에 들고 있는데 화면에 나타나는 "매진" 표시.. 아내의 사이즈 , 그리고 내 사이즈까지 모두 "매진" 표시가 되더군요.... 결국 상담원 연결은 포기하고 그냥 끊어 버렸습니다. 중간에 전화 끊으려 할때 그렇게 말리던 아내도 "매진"표시를 보고 나니 아무말 못하고 포기하네요.

  아쉬워하는 아내를 위해 자동주문으로...

아쉬워하는 아내의 모습에 혹시나 해서 반신반의 하면서 자동주문으로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방송에서는 이미 원하는 색상 , 사이즈의 옷은 2벌모두 매진으로 나온상태... 자동주문으로 전화를 해 보니 매진으로 표시되었던 그것이 주문완료에 배송일자까지 정해져 주문이 가능하더군요. 아내가 원하는 옷을 구매 했으니 좋기는 하지만 왠지 모르게 사기당하는 느낌이 다가오는 것은 왜일까요?

"매진임박" 의 메시지로 구매자들의 구매욕구를 올린다는 이야기는 익히들어 생각하고 있었지만 매진표시까지 내보내고 주문이 가능한건 아직도 이해가 가질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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