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모조모

초3 딸아이를 위해 준비한 선물

by 보거(輔車) 2008. 4. 1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예림에게 선물해준 카메라

등학교 3학년인 딸아이 예림이를 위해 디지털카메라 선물을 준비 했습니다. 아빠가 사진을 좋아하니 와이프와 딸아이도 사진에 취미를 가졌으면 하는 바램에서 오래전부터 생각해오던 것이었습니다. 전자기기들 마트에서 사는거 그리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닌데 둘러 보던중 1기가 XD메모리 포함하여 10여만원에 팔고 있길래 딸아이 편하게 사용하라고 선물해 주기에 괜찮을 듯 싶어서 질렀습니다. 선물받은 딸아이 정말 기뻐하고 감사하며 받길래 제 기분은 날아갈 듯 합니다. 거기에 항상 가지고 다니며 열심히 찍는 모습이 얼마나 이뻐보이는지.. (얼마나 오래갈지가 걱정이긴 합니다.)


상품정보

F3.1, 고정LCD, 동영상+음성/15fps/640x480, ISO640, 5cm접사, 손떨림방지, AA
제조사 올림푸스 브랜드 FE 출시일 2007-11
화소 710만화소 광학줌 3배 메모리 xD
LCD크기 2.5인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AA베터리 사용으로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5Inch 의 넓은 LCD화면

엇보다도 AA사이즈의 일반 베터리를 사용하다보니 전용베터리 사용으로 인해서 미충전시 발생할 수 있는 사실상의 무용지물이 되어 버리는 단점(?)을 커버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평소 충전지를 사용하다가도 급할땐 베터리 구입도 용이 합니다. 그리고 2.5인치의 LCD 화면도 넓고 괜찮은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non Ixus-500

실 이전에도 딸아이에게 선물해 주려서 샀던 디카가 있긴했습니다. (Canon Ixus500) 선물해 주려고 샀다가 일이 있어 제가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만 3종류가 되어 버렸네요. 1.Contax i4r 2.Canon Ixus-500 3.Olypus x-77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정 깨진 익서스5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정깨진 익서스 500


통사고처리 업무를 하면서 사용하던 Ixus-500을 주려 했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액정부분이 고장이 났더군요. A/S를 보내야 하는데 미루고 미루고 하다보니 벌써 몇달이 지나가 버렸네요... 서비스 기간도 한참 지나서 유료 서비스로 수리를 해야하는데 얼마나 들어갈지 난감 합니다.

진이라는 취미를 가지기 시작하면서 부터 와이프와 딸아이 온가족이 같은 취미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 첫단계로 와이프에게 SLR 카메라 가르쳐 주기 시작했었는데 무겁고 힘들다고 포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컴팩트로 관심을 끌자로 수정했습니다. 고장난 익서스는 와이프에게 새로간 디카는 딸아이에게.. 전 콘탁스 포알이를 온가족이 컴팩트로 살아가렵니다. ~저도 평소에 SLR을 가지고 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사실상 콘탁스 포알이가 주력기종이 되어 버렸거든요.

혹시 캐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액정부분 수리해 보신분 있으면 수리비 얼마정도 들어갔는지좀 가르쳐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