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체크 어플소개 - 갤럭시S 유용한어플

by 보거(輔車) 2010. 9. 9.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정보를 얻기위해 여러 블로그나 까페를 돌아다니다 보면 속도체크 화면을 캡쳐해서 올려 놓고 비교한 글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소개할 어플은 스마트폰의 속도를 체크해서 일반적인 속도와 현재 자신의 폰 속도를 비교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명 : Quadrant Standard
다운로드 : 마켓에서 " Quadrant " 를 검색


 

 

 

  Quadrant 설치화면  벤치마크 선택   내 스마트폰의 속도 

스마트 폰을 사용하다 보면 왠지 느려진 듯한 느낌을 받을때도 있고 동일기종의 다른폰과 왠지 속도 차이가 난다는 느낌을 받을때도 있고... 그러나 눈에 보여지는 데이터 수치가 없기 때문에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기게 됩니다.
Quadrant Standard 어플은 이것을 실제 수치로 보여주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마지막 캡쳐 화면에서 보면 파란 색으로 표시가 된 부분이 해당 기종의 평균 속도를 나타내고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현재 자신의 스마트폰 속도를 나타냅니다.  얼마전 지인의 갤럭시S 폰에 해당 어플을 깔고 테스트 한 결과 갤럭시S의 평균치에서도 한참 벗어난 모토로이 속도를 나타내더군요. ~  모토로이 평균속도라고 본다면 갤럭시S의 절반수준... 제 폰과 비교해 보면 1/4 이하의 속도 하락이 나타납니다.

공장초기화를 과정을 거쳐보니 갤럭시S의 평균속도로 올라가더라구요. 원인은 어플들을 깔면서 어플에서 문제가 있었던 듯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