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갤럭시S

갤럭시S _ 언제나 함께하는 아기수첩 육아수첩

by 보거(輔車) 2010. 7. 15.
반응형


 

오늘도 갤럭시S 안드로이드에서 사용가능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삼성의료원에서 만들어 배포하는 아기수첩입니다.  몇일에 걸쳐 사용해보니 버그도 보이지 않고 좋더군요.  일반적으로 임신부터 출산후 길지않게 육아수첩을 사용하다 넣어두곤 하는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는 시대에 항상 함께 할 수 있고 사진과 함께 성장 과정의 다이어리도 사용가능해서 여러모로 유용할 듯 합니다. 성장발육에 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고 그것을 그래프로 보기가 가능해서 더더욱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긴시간 저장을 하기만 하는것이 아닌 컴퓨터로 불러들여 인쇄가 가능하다면 더욱더 오랜시간 보관이 가능하고 추억으로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은 비단 이 어플만의 문제가 아닌 많은 어플중 한번사용으로 끝내는 어플이 아닌 기록으로 남겨지고 오랫동안 사용가능한 어플들이 가지고 있는 풀어야할 문제인듯 싶습니다.  혹 제가 모르게 스마트폰에 저장된 화일들을 불러들여 관리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제가 아는 것에서 없기 때문에 부내용을 작성하여 봅니다.

갤럭시S의 화면을 보면서 하나씩 둘러 보겠습니다.

아이가 여럿일 경우 추가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아기수첩의 메인화면 입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케릭터 대신 아이의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좋습니다.


위사진에서 보듯 메인화면에는 [ 육아가이드 , 예방접종 , 성장발육 , 아기 다이어리 , 기본정보 ] 의 메뉴가 보입니다. 메인화면 역시 기본은 케릭터로 되어 있는데 이걸 사진찍어 사진으로 대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넣어두면 더 예쁘고 깔끔하게 관리가 됩니다. 기본정보 메뉴에 들어가면 아이의 생년월일 등 기본정보의 입력과 수정이 가능하고 여러아이가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추가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담겨 있습니다.

[육아 가이드]
육아 가이드 메뉴를 살펴보면 월령별 육아 상식에 대한 부분이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아이의 월(연)령에 따라 해당 월령의 상식이 보여집니다. 물론 앞,뒤 버튼을 이용 원하는 정보를 언제든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어플을 제작하면서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쓴 듯 하여 기분이 좋아졌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 예방접종 ]
기본적인 월(연)령별 예방접종 프로그램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우) 그림의 접종내역을 입력하면 메뉴별 그림이 바뀌게 됩니다. 예방접종 내역을 자세히 기록할 수 있습니다.



[ 성장발육 ]
체중 , 신장 , 두위 , 날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입력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래프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성장발육]은 아이가 자라는 과정에 수시로 입력을 해 두면 아이의 성장 과정을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해서 참 좋은 기능 입니다. 

[ 아기 다이어리 ]
이름이 아기 다이어리로 되어 있지만 일상 메모용 다이어리로 사용해도 좋을만큼 깔끔한 기능입니다.  그냥 일정과 텍스트만 입력하는 프로그램보다 사진을 함께 입력할 수 있어서 더욱 보기 좋은 듯 합니다.








이상 기능에 대한 리뷰는 이정도로 하고 어플을 다운 받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마켓에 접속하셔서 검색버튼을 이용합니다. 삼성아기수첩 또는 삼성 으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 삼성아기수첩 어플이 보입니다. 설치하시면 끝


마켓에서 삼성아기수첩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평가 댓글... 댓글중 여러아이 추가 기능은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