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갤럭시S

갤럭시S - 바코드검색기 - 유용한 무료어플소개

by 보거(輔車) 2010. 7. 13.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S에서 사용가능한 유용한 무료 어플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eggmon(에그몬) 이라는 바코드 검색용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그동안 여러가지의 바코드 검색기를 설치해서 테스트 해 보았지만 외국에서 만든 어플이라 그런지 국내제품 검색에 한계가 느껴지더군요. 바코드를 검색해도 상품검색이 전혀 안되니 있으나마나 한 어플처럼 외면받아온게 사실입니다.
그러다 eggmon(에그몬) 바코드 검색 어플을 만났습니다. 
eggmon(에그몬)은 국내포털 네이버(Naver)에서 만들어진 것인지 제휴가 된 것인지 네이버 검색엔진을 이용  상품검색 , 가격비교 검색 을 합니다.  무엇보다도 바코드 인식률이 높고, 네이버 지식쇼핑과의 제휴로 국내상품 검색에 용이하다는 것은 다른 어떤 어플보다도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eggmon(에그몬)은 2010년 7월 13일 현재 안드로이드 OS 2.0 이상을 지원합니다.
eggmon(에그몬)은 2010년 7월 13일 현재 갤럭시A , 갤럭시S . 모토로이 테스트 완료 한 상태



eggmon(에그몬) 초기화면

에그몬 무료어플을 받아 설치하고 집에서 테스트하며 놀다가 오후에 마트에 갈일이 있어 마트에서 이것저것 찍어 봤습니다. 제가 찍어본 바코드 인식 및 검색율은 100% 였습니다. 정말 대단하더군요. 덕분에 마트 직원들 몇명 쫓아와 스파이가 아닌지 바코드를 왜 찍는지 의심도 받았구요...  직원한분 오셔서 조심스레 물어 보길래 스마트폰 어플 사용해 보는거라고 이야기 하니 웃고 가더군요.


혹. 바코드 등록이 안 된 제품은 해당 상품의 바코드와 상품 설명을 작성후 전송이 가능하더군요..열린 어플인듯 싶어 참 좋습니다.

다운로드는 - "T스토어" 에서 eggmon 을 검색
하시면 쉽게 연결후 다운 및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있는 과자를 바코드 인식시켜 봤습니다.

아주 똑똑하게 완벽한 검색~~ 에그몬 만쉐이~~~




이번엔 갤럭시S 박스의 바코드 검색~~~!!!

갤럭시S 도 완벽히 인식 됩니다. 완벽한 인식률과 검색 기가 막힙니다.




인식된 화면을 보시면 가격비교 와 리뷰검색 버튼이 보입니다.


리뷰버튼을 눌러보면 Naver검색을 통해 자세한 상품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검색 버튼을 누르면 주루룩~~ 검색이 되어집니다.





잘못된 정보나 미등록 정보가 있을경우 정정하며 해당 정보를 전송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eggmon(에그몬)
어플을 보면서 장점이 굉장히 많은 어플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개인적인 평점을 체크한다면 ,  총평점 - ★★★★★   별 다섯개 만점 주고 싶은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이 아이폰용으로 먼저 개발되어진 후 안드로이드용의 개발이 늦게 이루어진 듯 보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도 eggmon을 찾아보시면 사용 가능하시리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