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Computer

인터넷 익스플로러8 '웹사이트 복원 오류' 해결방법

by 보거(輔車) 2010. 8. 4.
반응형
얼마 전 윈도우7으로 업그레이드 후 잘 사용하다가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실행을 하려고 보니 윈도우7에서는 작성불가....!!!!   XP깔려있는 피씨방 가서 확인을 할까 하다가 씰데없는 자존심(?)땜시 XP로 다운그레이드를 결정하고 밀어 버렸습니다.  (드라이버 전혀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말이죠.. )

예전에는 XP 깔때 불편함없이 새로깔고 인터넷 연결되면 드라이버 다운 받아 쓰곤했는데 현재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드라이버를 찾지를 못하더군요.. (대략난감 ㅠ.ㅠ)  물론 인터넷 접속도 안되고 말입니다. 그러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없는 노릇...

어찌어찌 고생고생 해서 XP를 성공적으로 깔고 익스플로러8까지 모두 깔았죠... 그리곤 이것저것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깔고... 쉰다고 TV좀 보다가 돌아와 보니 익스플로러만 실행시키면 '웹사이트 복원 오류' 메시지 뜨면서 복구모드로... 대략난감..


언능 인터넷 검색해 보니 수원's 님께서 블로그 에 작성한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문제의 발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8을 설치하고 난 후에 한글 2007을 설치하게 되면 한글 2007에서 jscript.dll 파일을 교체하기 때문이라네요.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윈도우 폴더 아래 system32 폴더 ( c:\windows\system32 ) 에 에 넣으며 간단히 해결 되더군요.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 했답니다.

해결방법을 알게 해 주신 기록과정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수원's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냥 해결하고 넘기려다 나중에 혹 같은 상황이 생겨 버리면 또 인터넷 찾아 헤메고 고생할까봐 수원's님의 글을 기초로 개인 블로그에도 해당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