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Room

당신의 화장품 소비유형은?

by 보거(輔車) 2008. 6. 30.
반응형

고유가 시대에 대처하는 
화장품 소비 유형도 가지가지

- 3 기능성 BB크림 멀티형 아이템 인기

- <멀티형>, <DIY>, <이벤트형> 소비자 다양한 소비 패턴

 

 

최근 물가 상승을 반영한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패턴이 다양해지고 있다 . ▶하나의 화장품을 구입해도 여러 가지 효과를 있는 멀티 아이템을 선호하는 소비자, ▶집에서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쓰는 소비자, ▶각종 공짜 화장품 이벤트에 참여하는 소비자 고유가 시대에 대처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유형이 눈길을 끈다.

 

멀티형 소비자

화장품 하나를 사더라도 가지 기능을 있는지 살피는 소비자. 메이크업 단계가 간편해질 있고 경제적 부담도 있는 멀티 아이템을 선호한다. 화장품 업체에서도 이를 반영하여 기초 스킨 케어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멀티 기능 아이템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최근 코리아나에서 출시한코리아나 바이탈 리커버리 BB크림 피부과 시술을 받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던 BB크림의 피부 리커버리 기능은 물론 피부톤 보정,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코리아나 세원 브랜드매니저는 “BB크림 하나만 발라주면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자외선 차단제 등의 메이크업 단계를 생략할 , 주름을 개선해 주고 미백 기능도 있어 피부에 좋다 설명한다.

 

추천 제품: 코리아나 바이탈 리커버리 BB 크림 (45ml,7 2)

손상된 피부에 리커버리 효과를 주는 BB크림 본연의 기능에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의 3 기능성을 더한 멀티 아이템이다. 튜브 펌핑 디자인으로 공기 접촉률을 줄여 변질을 막고, 쉽게 조절이 가능해 낭비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있다.

 

추천 제품: 에센셜 엔시아 브릴리언트 멀티 블러셔(9g,28천원)

화이트와 핑크로 구성된 5가지 컬러를 블러셔, 하이라이터, 아이섀도로 사용 가능한 멀티 메이크업 제품. 핑크색을 사선 방향으로 볼터치를 넣어주고, T 부위에 아이보리색으로 하이라이팅을 주면 화사하고 입체적인 얼굴로 표현할 있다.

 

DIY 소비자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여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쓰는 소비자. 과일이나 야채 등으로 만든 천연 팩은 냉장고 속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비용이 따로 들지 않을 아니라, 피부에도 안전한 것이 장점이다. 신선한 화장품 제니스웰의 이미숙 상품기획팀장은피부에 바르는 것이라도 오래된 제품보다는 신선한 제품이 좋다천연팩도 자극이 있으므로 거즈나 시트 마스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조언한다.

 

여름 과일을 활용한 천연

수박팩: 수분 공급, 미백 효과

먹고 남은 수박 껍질이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꿔주는 천연 팩으로 변신할 있다. 수박 껍질에서 부분만 도려내어 강판이나 믹서에 , 밀가루(1큰술) (1큰술) 섞어주면 간편하게 수박팩이 완성된다. 수박 껍질의 부분을 얇게 저며 냉장고에 넣어두고 피부에 문질러도 효과를 있다.

 

키위팩: 미백 효과

키위는 비타민C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미백 효과가 뛰어나다. 껍질을 벗진 키위 1개에 플레인 요구르트(1) 밀가루나 녹두가루(1큰술) 믹서에 갈아주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꿀 있다.

 

토마토팩: 피지 제거

토마토는 비타민 A, C 풍부하여 여드름 피부나 지성 피부에 좋다. 토마토를 씻어 믹서에 갈고 (1큰술) 밀가루(1큰술) 섞어 팩을 해주면 위의 블랙헤드나 번들거리는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있다.

 

쌀뜨물: 각질 제거, 미백 효과

쌀을 씻고 나서 번째 물은 버리고, 번째 물을 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자. 냉장고

보관했다가 세안 헹궈주면 매끈하고 뽀얀 피부로 가꿀 있다. 야채를 데치고 남은

물도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세안 헹궈주면 같은 효과를 있다.

 

이벤트형 소비자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에 인터넷 등을 통해 각종 경품 정보를 확인하는 소비자. 브랜드 사이트를 방문하여 이벤트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브랜드 매장에서 1+1 등의 이벤트를 적극 활용한다. 화장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있을 아니라, 공짜 화장품이나 카메라, 가방 경품까지 얻을 있다. 

 

클릭만하면 화장품이 공짜, 공짜 화장품 이벤트

제니스웰(www.zeniswell.com)

기간: 상시 진행

내용: 제니스웰 사이트 회원 가입 , ‘샘플체험 무료신청 하면 토너, 에멀전, 에센스, 아이크림, 샤인베이스, 링클세럼, 클렌징 오일 8 샘플 무료 배송

 

이지함(www.lihmall.com)

기간: 상시 진행

내용: 이지함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 샘플을 신청하면 에멀전, 수분 크림, 선블록, 클렌징 , 비비크림 5 샘플 무료 배송

 

닥터자르트(www.drjart.com)

기간: 6 20~7 6

내용: 사이트에나만의 여름 휴가 계획 아이디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크림, 비비크림, 모공 세럼 등의 화장품 정품세트(5) 바캉스 파우치(20) 증정한다.

 

스킨푸드(www.theskinfood.com)

기간: 6 5~7 9

내용: 스킨푸드 사이트에 방문하여프레시주스C세럼 만들기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체험용키트를 제공한다. 프레시주스토너,에멀전,C세럼,C크림 4 구성

 

더페이스샵(www.thefaceshop.com)

기간: 6 19~12 31

내용: 더페이스샵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허브데이 폼클렌징(50ml) 증정한다. 홈페이지 가입 ,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여 사은품을 수령하면 된다.

 

화장품 사면 명품 핸드백이 공짜, 경품 이벤트

제니스웰(www.zeniswell.com) 

기간: 6 9~7 9

내용: 제니스웰 사이트에서 제품 구입 친구 추천하면 셀린느 토트백이 공짜.

최고 점수를 얻은 1등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셀린느 가방(1), 2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제니스웰 상품권(2), 3등에게는 제니스웰 신제품(10) 증정한다.

 

스킨푸드(www.theskinfood.com)

기간: 6 5~7 9

내용: 스킨푸드 사이트에 프레시주스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숙박권(1), 캐러비안베이 입장권(5), 스킨푸드 화장품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더페이스샵(www.thefaceshop.com)

기간: 6 16~7 13

내용: 더페이스샵 사이트를 방문하여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삼성 디지털카메라(3), 아이팟 MP3 플레이어(5), 서울랜드 BIG5이용권(10만명), 화장품 등을 제공한다.

 

에뛰드하우스(www.etude.co.kr)

기간: 매달 진행

내용: 사이트를 방문하여 에뛰드하우스 방문 소감 설문조사를 작성하면 매달 1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에뛰드 화장품을 증정한다.

 

하나의 가격으로 구입 1+1, 가격 할인 이벤트

제니스웰 (www.zeniswell.com)

기간: 7 1~30

내용: 모공 조절 3 세트(토너, 에멀전, 에센스) 구입 , 1 9천원 가격 할인

마이가드 크림 구입 , 2 6천원 상당의 정품 크림 하나 증정

 

미샤 (www.beautynet.co.kr)

기간: 제품 소진 시까지

내용: 미샤 2008 썸머 스페셜 세트( 크림, 비비 크림) 구입 , 5 8백원 가격 할인

 

에뛰드하우스(www.etude.co.kr)

기간: 선착순 200

내용: 블랙엔진 왁스(80g) 구입 , 미니왁스(20g) 증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