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Room

LG전자 엑스캔버스 스칼렛 LCD TV, 출시 2달만에 2만대 돌파

by 보거(輔車) 2008. 4. 14.
반응형

              “2008 춘계혼수시즌 히트 상품” 
              LG
전자 엑스캔버스 스칼렛 LCD TV,
                     출시 2달만에 2만대 돌파


 대형TV구매 혼수고객 5명중 3명이 스칼렛 구매
 거실과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LCD TV
 LG전자 DDM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마케팅 이우경 상무 
“스칼렛은 독특한 디자인과 신기능으로 국내에서 단기간에 고객에게 호평을 받고 혼수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 



LG전자(대표 南鏞 / www.lge.co.kr) LCD TV 전략제품인 ‘엑스캔버스 스칼렛’이 혼수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 중순 출시한 스칼렛이 출시 2달만에 2만대를 돌파한 .
스칼렛이 동급  모델 대비 가격이  20~25% 고가인 점을 감안하면, 2달만에 2만대 돌파는 괄목한 만한 판매수치이다.

LG
전자는 2~3 자사제품을 구입한 혼수고객분석 결과, 대형TV 구매고객 5명중 3명이 ‘스칼렛’을 구매했으며, 이들은 ‘스칼렛’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컬러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밝혔다.

스칼렛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의 TV구매기준이 ‘기능’과 ‘화질’에서 “거실과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TV”로 옮겨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기존 블랙 일색이었던 TV색상에서 과감히 탈피, 강렬한 레드 계열의 스칼렛 색상을 측면과 후면에 도입, 연초 미국에서 열린 CES 2008에서 ‘인텔리전트 패션 아이콘’으로 호평받고 혁신상을 수상한  있다

스칼렛의 성과는 기존 메이커들이 신경쓰지 않았던 TV 뒷면에 과감한 색상을 도입한 세계적으로도 보기 힘든 디자인을 소비자들이 흔쾌히 수용했다는 점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컬러에 대한 높은 수준을 보여주기도 한다.

LG
전자 DDM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마케팅 이우경 상무는, “스칼렛은 독특한 디자인과 신기능으로 국내에서 단기간에 고객에게 호평을 받고 혼수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제품은 터치식 전원센서 ‘블루밍 라이트’와 오디오의 거장 마크 레빈슨이 튜닝한 인비저블 스피커를 채용했다
인비저블 (Invisible) 스피커는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고 전면 글래스를 통해 사운드가 울려퍼지기 때문에 기존 스피커 대비 넓고 풍부한 음장감을 느낄  있다

기능면에서도 50,000:1  국내 최고 명암비, Full HD, 장르설정, 데이터 방송  최신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시청환경을 4,100단계로 분석해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고 시청자 눈을 편하게 하며, 소비전력을 기존대비 60%까지 절감해 주는 EYEQ 그린 기능을 채용하였다.

 
고화질 전송이 가능한 HDMI (High Definition Multimedia,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단자를 4개로 확대해 여러 대의 고화질 미디어 플레이어를 동시에 연결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