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모조모

저작권 보호 신경쓰는 Tistory 멋쩌부러!

by 보거(輔車) 2008. 12. 17.
반응형

2008년 12월 9일에 올라왔던 티스토리 공지사항 (저작권(음악,영상,사진,글 등)을 보호해주세요!)과 각 포털사이트의 저작권 관련 단속이 강화되었다는 내용의 공지들을 접하면서 링크걸었던 몇개의 음악파일의 링크를 지워버렸다.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하는데 뭔가 색다른 부분이 하나가 보인다.
그것은 저작권 보호를 위한 티스토리의 노력으로 볼 수도 있을것이고,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개설해 사용하는 수많은 블로거들이 저작권 관련하여 피해를 보는일이 없도록 하는 노력이라고 보여진다.


글쓰기 메뉴 하단의 파일첨부 메뉴를 보니 (저작권을 보호해주세요...) 의 문구와 그 위쪽에는 저작권안내, 저작권 검색 메뉴를 만들어 두었다. 무심코 넘겨버릴수 있는 사용자들에게 저작권 검색을 통해 자료의 저작권관련 사항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티스토리의 사용자 보호와 저작권 보호에 관한 노력을 보면서... 어느 개그 프로의 "멋쩌부러~1!!!"라는 말이 생각이 난다.~~~    감사합니다.   샨새교~~!!!!



저작권 안내를 누르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Daum과 저작권 보호센터 , 한국저작권 단체 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저작권에 대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꾸며진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된다.







저작권 검색을 누르면 매일 등록되어지는 20만건 이상의 자료들로 손쉽게 검색하여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메뉴를 통한 자료검색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저작권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매일 업데이트를 통해 그에대한 접근과 검색을 용이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도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반응형

댓글